[인강사이트] 여름방학 대개강 서비스 트렌드 by 우주소년

인강사이트의 최대 성수기이자 수험생에게는
가장 중요한 시간인 뜨거운 여름방학의 시즌이 돌아온다.

올해는 EBS라는 악재를 떠안고 시작하는 상황이기에
모든 인강사이트가 여름방학 시장 경쟁에 집중하는 상황이다.

과연, 2010년 여름방학 시장의 승자가 될 것인지,
그것이 장기적으로 파이널 시장까지 잠식해갈지 사뭇 기대가 된다.

그런 이슈들을 뒤로하고 금주까지 확인된 인강사이트의
여름방학 대개강 서비스 트렌드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1. 여름방학은 왜 중요한가?

여름은 사/과탐 공략하기의 시즌이며
곧 취약과목을 집중 점검하는 시즌이다.

절대적이었던 학교/학원을 벗어나 (아닌 경우도 있으나)
 자기만의 시간을 관리해야하는
 자기와의 싸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간이기도 하다.

2. 서비스 페이지

기본적으로 컨텐츠의 통합 및 페이지의 통일성 강화가 주요 트렌드

1) 학년별 통합 프로모션

그동안 여름방학 대개강은 실제 수능을 보게되는
고3 위주(=재수생포함)의 프로모션으로 집중되었다면,

최근에는 모든 학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의 중요성'을
공통된 메세지로 통일화된 서비스 페이지로 통합 구현하고 있다.

* 대표적인 예) 메가스터디와 비타에듀

게다가 두 사이트는 과거 회원들의 성적분포등의 결과를 바탕으로 한
여름방학 공부 및 강좌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최근 급성장한 비타에듀가 메가와의 경쟁체제를 확고히 하려는
모습을 엿볼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2)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이벤트 확대

상대적으로 빅2(메가스터디&비타에듀)를 제외한 인강사이트의 경우
여름방학 기간의 중요성을 컨텐츠로 안내하면서
꾸준한 강좌시청 및 구매유도를 위한 서비스 강화를 내세우고 있다.

특히, '이투스와 비상에듀'의 경우
자기주도학습이 가장 필요한 시즌임을 감안하여
전문 학습상담가가 학습관리를 해주는 결합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비상에듀>
덧) 많은 컨텐츠 내용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1page에
표현할 수 있는지 그 표본을 제시

<위너스터디>
<이투스(www.etoos.com)>

그와 더불어 여름방학기간내 신규회원 유치 및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규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실, 메가스터디는 1등이라는 자부심인지는 몰라도
그 어떠한 화려한 이벤트는 실시하지 않고 있다.

3. 상품의 다양화

- 사과탐 시즌을 감안한 사과탐요금제 출시 예상
(메가스터디 '사과탐1+1패키지', 스카이에듀 '사과탐 학습진단서비스')
- 프리패스 상품류의 확대 및 서비스 연계 강화
(비상에듀 '무한수강+mentors', 빅3 상품들 런칭 예상)
- 여름방학 기간을 고려한 수강기간 별 상품출시
(메가스터디 '스케줄 마스터', 비타에듀 'FDA특강')

4. 기타

- 6월 모평이후 일부 인강사이트 파격적인 '교재 무료 및 배송비 무료' 혜택 진행
(최초 메가스터디와 비타에듀의 결정은 EBS의 영향과도 무관하지 않은 것 같다.)
- 차별화된 신규서비스로 승부수
(이투스 핸드폰 질답서비스 '궁것질 Q&A')
- 역시나 여름방학 특수를 고려한 파격적인 이벤트 예상



네이버 홍남매 위젯

다음 뷰 나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