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가 쌓아놓은 고객들의 브랜드이미지 by 우주소년

아 메가스터디

http://blog.naver.com/sulim312?Redirect=Log&logNo=201041808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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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히 메가스터디를 검색하다가
메가스터디를 이용한 10대 고객의 불만내용이 나의 눈길을 끌었다.

예전 이투스(www.etoos.com)의 성공후기 인터뷰차 만난
연세대학교 여학생에게 메가스터디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첫 이미지에 대해
질문을 던졌을때 나온 대답은 다음과 같았다.

"메가스터디는 돈만 아는 것 같아요.
고객을 너무 배려하지 않는 것 같아요!"

나름 1등 기업이라는 회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생각하는
메가스터디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참 안타까웠다.

2등 기업(?)이어서 그럴지 모르겠지만,
1등 기업이 제대로 이끌어줘야
이러닝업계도 함께 발전할 수 있을텐데..

그렇다면, 왜 10대들은 메가스터디를 이용 하는 것일까?

그 대답은 "선생님들이 좋기 때문이다"로 확인되는 것이
현재 메가스터디의 상황이자 그것은 모든 인강사이트의 고질적인 문제이다.

정말, 스타강사 없이는 차별화되지 못하는 것일까?

그만큼 고객을 배려하고 고객을 위한 서비스없이는
실제 자신들을 위한 강의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회사라는 브랜드 자체를 인식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릴 뿐이다.

그런 관점에서 이번 10대의 불만도 그와 다르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비싼 가격을 지불하여,

- PC로 강의시청시 네이트온등이 자동으로 꺼짐 (메가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안내하였는지?)
- PMP 다운로드 이용기간 제한 (이번 다운로드개편때 충분히 안내하였는지?)
- 강좌 구매후 오류 (서비스 이용 및 오류확인을 제대로 안내하였는지?)
- 고객불만에 대한 CS대응 (과연 고객입장에서 제대로 대응하였는지?)

이러한 내용의 핵심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가 아직까지도 많이 부족함을 확인케한다.

또한, 이렇게 네이버 검색결과 최상단에 위치할 만큼
수많은 10대들에게 브랜드를 위협하는 불만글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해당 블로거의 불만을 해소하고자 메가스터디가 노력하고 있을지 참으로 궁금할 따름이다.

그래서 이투스만이라도 최대한 친절하게
자신의 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안내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착실히 해야함을 느낀다.

덧글

  • 우주소년 2010/04/20 11:03 #

    아침에 확인해보니, 해당글이 삭제된걸로 보아 메가스터디가 모니터링을 하는 것 같다. 어찌되었든 해당 고객의 불만이 해소되었으면 좋겠다.
  • 은내 2010/04/20 13:20 #

    최근 pmp 다운로드 시스템이 변해서, 다운받은 영상 재생회수 제한은 사라졌더군요
    다만 여전히 다운받은 후에는 pmp의 dmb가 제한되는데...솔직히 사용은 안해서 상관은 없지만, 빌어먹게도 이 dmb 제한은 pmp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해야만 풀립니다 -_-(포맷해도 풀리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근데 일부 pmp는 최신 펌웨어 상태에서는 더 이상의 펌웨어가 지원이 안되니, 결국 출고상태로 돌려버리는 방법밖엔 없는거죠 -_-
    차라리 메가스터디 홈페이지에서 dmb 제한을 풀어주는 서비스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 우주소년 2010/04/22 00:05 #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제조사입장에서 추후 a/s까지 관리하기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메가 입장에서는 자신들을 위한 pmp를 oem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이러한 고객들의 불편을 피해갈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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